챕터1. 메타버스와 로블록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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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소개 |
강사 인사말 및 전반적인 강의 소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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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정 안내 |
강의 구성 및 목표소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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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타버스 소개 |
메타버스 개념 및 현황 그리고 로블록스를 공부해야하는 이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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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블록스 소개 |
로블록스 서비스 및 구성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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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블록스 둘러보기 |
로블록스 회원 가입 방법 및 메뉴 살펴보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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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블록스 스튜디오 |
로블록스 스튜디오 설치, 메뉴 소개 및 기본적인 사용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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챕터2. 로블록스 배경 만들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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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형 만들기 - 자동 생성하기 |
크기와 위치 설정, 생물군 선택과 Seed 값으로 지형 생성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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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형 만들기 - 지형 편집하기 |
지형 편집기 세부 도구 사용하는 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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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트 사용하기 - 기본 도형 활용하기 |
파트 생성하고 이동/회전/크기 조절하는 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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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트 사용하기 - 모델 편집하기 |
여러 파트의 통합/무효화 기능, 재질 및 텍스쳐 설정하는 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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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구상자 이용하기 |
필요한 리소스 검색 방법, 내가 만든 모델 업로드하고 공유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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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운드 추가하기 |
배경 음악과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3D 사운드 설정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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챕터3. 로블록스 스크립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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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ua Script - 변수와 데이터타입 |
루아 스크립트 변수와 사용되는 데이터타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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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ua Script - 조건문과 반복문 |
연산 로직 이해하고 조건문/반복문 사용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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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ua Script - 함수와 모듈 |
함수와 모듈 만들고 사용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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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블록스 전용 Script |
Scirpt, LocalScript, ModuleScript 구분 및 사전 정의된 지시자와 Service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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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레이어/캐릭터/휴머노이드 |
유저 정보를 담고있는 플레이어, 3D 월드에 표현되는 캐릭터, 애니메이션 처리등을 위한 휴머노이드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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터치 이벤트 - 이벤트 함수 |
특정 이벤트 발생 시에만 실행되는 함수 만들고 연결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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터치 이벤트 - 파트 트리거 |
캐릭터와 접촉한 오브젝트의 이벤트 처리 예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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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우스 클릭 이벤트 |
마우스 이벤트를 통해 특정 파트 또는 캐릭터의 속성 변경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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챕터4. 로블록스 특수효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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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펙트 만들기 - Particle |
Fire/Smoke/Sparkle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파티클 이펙트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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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펙트 만들기 - Beam |
텍스쳐 스크롤을 이용하여 흐르는 효과를 표현하는 빔 이펙트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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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펙트 만들기 - Trail |
파트가 이동할 때 나타나고 사라지는 트레일 이펙트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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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 |
조명 만들기 |
Point Light, Spot Light, Surface Light 에 대한 설명과 설정 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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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하늘 바꾸기 |
Sky, Atmosphere 설정하는 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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화면 후처리 효과 |
Bloom, Blur, Color Correction, Depth Of Field, Sun Ray 에 대한 설명과 설정 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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챕터5. 장애물 게임 만들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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점프맵 만들기 - 사라지는 파트 |
캐릭터가 올라서면 점점 사라졌다 나타나는 파트 생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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점프맵 만들기 - 회전하는 파트 |
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회전하는 파트 생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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점프맵 만들기 - 이동하는 파트 |
위치를 이동하는 파트 생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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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 |
데미지 처리하기 |
캐릭터 체력 감소 및 사망 처리 방법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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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템 만들기 |
캐릭터 체력 회복 및 능력부여하는 아이템 추가 방법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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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더보드 만들기 |
게임에 참가한 플레이어들의 정보 표시하는 방법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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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UI 만들기 |
UI 추가하는 방법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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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mote Event |
서버-클라이언트간 Remote Event/Remote Functions 처리 방법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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캐릭터 의상 바꾸기 |
캐릭터 의상 및 악세사리 설정 방법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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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벤토리 만들기 |
캐릭터 인벤토리 관리하는 방법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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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이터 저장하기 |
DataStoreService 를 이용하여 플레이어 정보 저장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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챕터6. 수익 모델 설계 및 판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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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블록스 경제 시스템 |
로벅스 구입과 분배 구조 설명 및 Developer Exchange Program 소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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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으로 돈벌기 - 유료 게임과 Private 서버 |
접속 권한을 구입하여 입장가능한 게임과 친구들만 초대할 수 있는 개인 서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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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으로 돈벌기 - 게임 패스 |
DLC와 유사하게 한번 구매하면 게임의 부가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한 이용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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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으로 돈벌기 - 게임 내 구입 제품 |
여러번 구매 가능한 게임 내 개발자 제품 만들고 판매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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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템 거래 - 다른 유저와 거래하기 |
로벅스 또는 리미티드 아이템 거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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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템 판매 - 캐릭터 의상 디자인하기 |
캐릭터 부위별 의상을 디자인하고 판매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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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광고하기 |
비딩 시스템을 이용하여 로블록스 홈페이지에 내 게임 광고하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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